100층짜리집 책은 울 애들이 좋아하는 책이기도 하구요, 무엇보다도 제가 참 좋아해요.
제일 처음에 샀던 책은 그냥 '100층짜리 집' 이였어요. 그 후에 '지하 100층짜리 집' 도 사고 '바다 100층짜리 집' 도 샀지요.
글,그림은 이와이 도시오, 옮긴이는 김숙 입니다.
애들이 이 책들을 하도 끼고 살아가지고 찢어지고 너덜너덜하네요 ㅎㅎ
100층 짜리 집은 도치 라는 아이가, 지하 100층 짜리 집은 쿠 라는 아이가, 바다 100층 짜리 집은 콩이 라는 인형이 여행하는 이야기예요.
귀엽고 세밀한 그림체와 은은하면서도 다채로운 색깔, 무엇보다도 1부터 100까지의 숫자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 같아 좋아요. 또한 땅에는 어떤 생물이 사는지, 땅속에는 어떤 생물이 사는지, 바닷속에는 어떤 생물이 사는지도 알 수 있겠네요. :)
100층 짜리 집 중에서 제일 제가 좋아하는 81-90 층의 달팽이 집이에요. 각 페이지마다 쓰여져 있는 이야기가 많지는 않은데 층마다 너무 다양하고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어서 하나하나 다 얘기를 해 주다보면 시간이 엄청 걸려요 ㅎㅎ
지하 100층 짜리 집 중에서 지하 71-80 층의 도마뱀 집이에요. 지하에 있는 공룡 화석이 집을 커다랗게 감싸고 있는 구성인데다가 비슷하게 생긴 도마뱀이 살고 있네요.
바다 100층 짜리 집 중에서 41-50 층의 해마 집이에요. 화려한 겉모습처럼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 집이에요. 각종 산호들이 집을 둘러싸고 있군요.
분명 여러번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다음에 읽으면 또 새로운 장면이 생기는것 같아요. 읽어도 읽어도 끝이 보이지 않는 책이랄까;;
아이들도 좋아하고 엄마아빠도 재미있는 추천할 만한 어린이 책이에요~
안지의 방 anjiroom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