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안지의 반지만들기

14k 핑크골드로 만든 묵주반지


안지의 방에 있는 심플한 묵주반지 중 하나인 더블링 묵주반지를 pink gold, 핑크골드로 만들었어요. 핑크골드는 핑크색을 띄는 금합금인데요, rose gold 로즈골드라고도 하지요. 핑크골드는 최근 몇년전부터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소재예요.

이 반지는 더블링 묵주반지인데 얇은 링 두개를 겹친 모양으로 그 사이에 묵주알이 올라가 있는 형태예요.



핑크골드는 옐로골드나 화이트골드와 마찬가지로 14k에는 58.5%의 순금이, 18k에는 75%의 순금이 합금되어 있어요.

합금을 한 나머지 %의 금속 종류에 의해 색상이 정해지게 되는거죠. 그러니까 순금은 노란색 밖에 없고, 14k나 18k는 다른색도 만들 수 있는거예요. 


안지의 방에 있는 모든 제품은 화이트골드나 옐로골드가격의 추가금 없이 같은 가격으로 핑크골드 제작이 가능해요. 안지의 방 사이트에는 옐로골드로 사진을 찍어놓아서 간혹 문의주시는 분이 있더라고요.



핑크골드, 로즈골드 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약간 노란빛이 도는 핑크색이에요. 그래서 우리나라사람 대부분의 피부색에 참 잘 어울린답니다. 화이트골드나 옐로골드는 금 색상 자체가 너무 하얗거나 너무 노래서 잘 안받는 피부톤이 있게 마련인데요, 핑크골드는 약간 노란기운을 띄면서도 붉그스름한 색이기 때문에 피부톤이 노란 사람도, 하얗붉은 사람도, 까만 사람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어요.


제 피부톤이 좀 노란데다가 까만 편인데요;;ㅡ.,ㅡ 화이트골드를 끼면 피부가 너무 어두워보이고, 옐로골드를 끼면 피부가 더 노래보이는것 같더라구요. 그런데 핑크골드는 전혀 그런 느낌 없이 착용이 가능하더라구요. 음 위의 사진은 좀 파란 기운이 있어서 안그래보이는데 제 피부가 꽤 누렇고 까맣고 그렇습니당 :)

안지의 방 anjiroom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