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안지의 반지만들기

하나장미 꽃 묵주반지 디테일 살펴보기!


안지의 방 묵주반지 중에서는 꽃이 모티브가 된 반지가 세개 있어요. 하나장미 묵주반지, 꽃십자 묵주반지, 장미송이 묵주반지가 그 아이들이지요. 


이중에서 오늘 포스팅 할 반지는 하나장미 묵주반지예요. 반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장미 한송이가 중앙에 올려진 실반지예요. 꽃 이미지와 함께 여리여리한 밴드로 제작되어서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특징적인 묵주반지예요.​​


디자인할때는 몰랐는데, 반지를 완성한 후에 꼼꼼히 보니 묵주알이 장미꽃줄기의 가시같은 이미지처럼 보여서 와우 좋다고 생각하곤 했답니다 :)
위의 옆모습 사진은 사이즈 7호반지구요, 사이즈가 커져도 장미는 그대로, 대신 묵주알의 간격이 넓어지게 되지요.


이 반지를 만들면서 제가 가장 신경쓴 부분은 단연 장미 부분이에요. 장미꽃의 잎이 종잇장처럼 얇은데 한잎 한잎 볼륨감있게 겹쳐져서 너무 이쁘잖아요, 그런 부분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했어요.

그래서 이 반지의 장미는 살짝 입체감 있게 제작되었어요. 아무래도 납작하게 만드는 것보다 입체감 있게 만드는 게 제가 원했던 이미지였거든요.


얼마전에 작업 박스를 정리하다가 예전에 만들다 만 하나장미 묵주반지들을 여러개 발견했는데요,

거의 다 완성된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큐빅이 아직 세팅되어 있지 않다는 점!

근데 이렇게 보니 큐빅 없는것도 나름 이쁘군요 ㅎㅎ 장미를 잘만들어서 그렇다고 생각해봅니다 ㅡ.,ㅡ;; 아 너무 자화자찬인가;;


사이즈를 확인해보니 다 다르네요, 왼쪽부터 순서대로 12, 13, 15, 16, 20, 21 사이즈예요. 장미는 그대로인데 묵주반지가 커지면서 묵주알 간격이 멀어지네요.

은으로는 도금하거나 도금하지 않은 상태로 주문이 가능하구요, 금으로는 화이트골드, 옐로골드, 핑크골드와 각 14k, 18k, 다이아 혹은 큐빅 세팅으로 제작이 가능하답니다.

​​​​​​안지의 방 anjiroom.com